• THE GREAT CHANGE 위대한 체·인·지의 시작
  • 텍스트 크게 보기 텍스트 작게 보기
  • 인쇄하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언론지원 > 보도자료
이전 게시판보기
보도자료 조회
'17.06.01 / 국립태권도박물관,“Harmony of Arts”展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06-01 조회수553
첨부파일 파일다운로드 2017국립태권도박물관 소전시(미술관) (1).jpg 파일다운로드 2017국립태권도박물관 소전시(미술관) (2).jpg 파일다운로드 리플렛.jpg

보도자료

배 포 일

2017년 6월 1일

 

보도협조일

배 포 시

총 2쪽

홍 보 부 서

교류협력부

 

담 당 부 서

국립태권도박물관

홍 보 담 당

김진흥(063-320-0155)

 

김정연(063-320-0509)

 

국립태권도박물관,“Harmony of Arts”展 개최

-태권도인 미술가 “서춘희”작가의 작품 25점 전시-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2017무주W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맞이하여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Harmony of Arts” 전시회를 열고 있다.

 

재단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태권도원의 국립태권도박물관내 미술관(1층)에서 서춘희 작가(태권도 6단)의 작품 25점을 선보이는 전시회 “Harmony of Arts”전을 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1988년 서울올림픽 태권도 종목 국제심판으로 활동했고 현재는 호주에서 원주민 태권도사범과 호주한인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인 서춘희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 이다.

 

서춘희 작가의 “Harmony of Arts” 전시회의 작품들은 태권도에서 예술적 영감을 얻은 것들로 ‘아크릴화를 사용해 반추상적인 화법으로 제작’하여 작가만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생명의 탄생과 성장, 포용과 융화를 의미하는 태권도 품새인 ‘한수’를 통해 한국의 전통색채를 바탕으로 점과 선, 조형의 어울림이 다채롭게 표현되어 태권도 정신을 새로운 생명 에너지로 전파하고자 하는 작가의 예술가적인 열정과 태권도인의 자부심을 느껴 볼 수 있다.

서봉준 국립태권도박물관장은 “태권도원을 찾아 이번 전시를 관람하며 문화향유의 기회를 즐기시기 바란다”며 “국립태권도박물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기획전 등을 통해 태권도를 활용한 깊이 있는 문화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붙임 : 사진 3점

사진 1 : 국립태권도박물관 내 미술관 전경 2점

사진 2 : 전시회 리플렛 1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교류협력부 김진흥  
전화 :
063-320-0155